7.5mm 큐빅데코 흰색 칠보반지

참고 사항

호수 정하기  반호수 제작 가능 - 이 반지는 반호수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10호와 11호사이의 10.5호로 지정하여 제작될 수 있습니다.

17호부터는 추가금  6,000원과 12,000원 - 이 반지의 기본 가격은 16호까지만을 기준으로 하여 평균호수에 맞는 가격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따라서 호수가 17호에서 22호까지는 6,000원의 추가금이 필요하고, 22호 이상은 12,000원의 추가금이 필요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흰색과 녹색은 기본 칼라이고, 청색등은 각 대학에 맞는 칼라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 반지는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크 폭은 약 7.5mm로 최소화한 한문 2글자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이고, 밴드 폭은 약 1.8mm로 보석 1.5mm를 셋팅할 수 있는 최소 폭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보석의 셋팅은 Diamond 셋팅 기법을 활용하여 절대 빠지지 않고, 걸리적 거림이 없도록 셋팅하는 방법을 택하였고, 반지 안쪽은 착용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안쪽을 둥글게 세공하는 Comfort Band로 세공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위 사진은 녹색 칠보 채색을 한 반지와 목걸이의 예입니다.

이 반지는 반지의 몸체와 마크 모두를 반지 하나 하나에 맞춰 직접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틀은 만들어 대량 복제를 하는 방식의 기존 주얼리 제작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반지입니다. 이 반지는 호수 하나 하나를 직접 프린팅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매우 섬세하고 정교한 3D 프린터의 특성을 그대로 반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위 사진은 흰색 칠보 채색을 한 반지와 목걸이의 예입니다.
흰색 칠보는 2019년 12월 간호대학 반지 제작을 기점으로 더욱 선명하고, 산화가 덜 되는 방식으로 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칠보 소성후 한문 광택 기법도 임플란트 광택제를 사용하여 더욱 선명하게 가공하고 있습니다.

반지의 안쪽 면을 보면 편평하지 않고 둥근 형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반지의 90% 이상이 반지 안쪽이 편평하다는 것과 비교해 보면 다소 생소할 수 있겠지만, 반지 안쪽이 편평한 것과 둥근 것을 비교해서 착용해 보면 그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지 안쪽이 편평한 것을 Flat Band, 둥근 형상을 Comfort Band라고 하는데,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반지 착용한 것을 잊을 정도로 매우 편안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칠보(七寶)는 보석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그린지 10년이 지나면서 훼손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수천억원을 들여 복원하고 있지만 10%도 안되었고 지금도 복원 중이라고 합니다. 다빈치도 생생한 칼라와 불변의 색을 얻기 위해서 천연 안료를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노력도 복원중입니다.
'페인트가 벗겨졌어요'라는 A/S 요청 문구를 보면..... 칠보는 페인트가 아니고 천연 광물입니다. 미세한 알갱이를 0호 붓에 묻혀 얇게 바르고 800도로 가열하고 녹여 금속에 붙여 만든 것 입니다. 층이 두꺼우면 기포가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여러번 녹여 붙이고, 채우고, 다시 깎아내어야 한문 글씨가 나오고, 다시 녹여야 평면이 잡히고, 보석을 깎듯이 다시 광택을 내어야 칠보 가운데 한문이 광택을 살릴 수 있습니다.
지난한 과정으로 만들어지는 칠보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색은 불변이라서 1000년동안 수리할 일은 없습니다.

PRODUCT DETAILS

Metal 14K ?
Weight 1.65gr ?
코인 크기 7.5mm
반지 폭 1.8mm ?
Side Stone 라운드1.5mm - 12pcs ?
제작방식 Direct 3D Printing ?
밴드 형식 Comfort Band ?
채색 기법 칠보 Cloisonn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