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mm코인 칠보반지

참고 사항

호수 측정방법
반지 폭(2.5mm)과 링게이지 폭(3.2mm)보다 약간 좁습니다. 따라서, 링게이지로 편안한 호수를 선택하면 실제 반지는 넉넉한 호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잘 맞는 호수를 선택하시면 편안하게 반지를 착용할 수 있고, 약간 조여주는 스타일의 반지를 원하시면 아주 타이트한 링게이지 호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반호수 제작 가능
반호수란, 예로 10호는 작고 11호는 약간 크다고 느낄 때 10.5호라고 표현할 수 있고, 이 반호수에 맞춰 반지를 제작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반지는 반호수 제작이 가능합니다.

20호까지 기본가격, 20호이상은 추가금 1만원
이 스타일은 가장 많이 애용하는 스타일이라서, 20호까지는 기본 가격으로 제작해 드립니다.
다만, 20호 이상은 둘레가 훨씬 길기 때문에, 추가금 1만원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반지 안쪽 각인은 기본 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반지의 밴드는 CNC 제작 기법으로 반지 안쪽에 35자정도까지 기본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각인 내용은 아래 각인 부분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학별 상세보기는 해당 버튼을 클릭하세요

신약대학원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腦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花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신약대학원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花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花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약대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藥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藥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체육과학부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體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體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사범대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物梨化梨生梨地梨工梨敎梨國梨社梨地梨歷梨數梨英梨幼梨初梨特로 제작됩니다. 마크 문구 한문을 명확히 구분해 주세요.

각인문구에 대한 내용은 아래 각인문구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공구


2021년 개인 공구로 진행되는 마크의 한문은 梨花로 제작됩니다.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각인문구에 대한 내용은 아래 각인문구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융합콘텐츠학과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融로 제작됩니다.

이 반지는 반지 안쪽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문구를 각인하여, 현재의 마음을 언제나 되새겨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반지입니다.
각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인문구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예대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美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美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의류산업학과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衣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衣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3월 주문품

식품영양학과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食으로 제작됩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食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사무학과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國으로 제작됩니다.

국제사무학과의 반지는 샘플이 제작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타 대학이나 학과의 반지를 참고하면서 한문이 國자로 바뀌어 제작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20년 9월 22일

음악대학


아래 마크의 한문은 梨音또는 梨花중 선택 가능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반지

이 반지는 첨단 CNC와 Direct 3D Printing의 두가지 공법이 결합되어 만들어지는 반지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반지

분홍색은 작년에도 시도했고, 이번에 음대 요청으로 재 시도를 하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반지

4개를 4가지 방법으로 시도했으나, 결과물이 시원치 않아서 마지막 시도를 타 대학 8mm 코인으로 시도하였습니다. 실물 샘플을 보면 명확히 알 수 있겠지만, 녹색 칠보가 상감기법으로 칠보 표면이 한문 글씨 표면과 거의 동일하지만, 분홍색 칠보는 한문이 돌출된 느낌으로 표현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차이보다는 먼저 색상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점인데, 칠보는 화학적인 색깔이 아니고 천연 광물질을 혼합한 후 800도로 녹여서 만드는 색상이기 때문에 색상 표현이 한정적이고 매우 어렵다는 점이 분홍색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14K는 노랑색인데, 이 노랑 바탕위에 분홍색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바탕의 노랑색 영향을 받아 분홍색상이 칙칙해지는 문제도 결부되어 있다는 점이 분홍색을 표현하는데 장애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반지

아래 내용은 반지 사양과 타 대학 결과물 또는 샘플 사진이므로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20년 9월 1일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반지 호수 : 13호
반지 종류 : 8mm 녹색칠보 코인반지

디자인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 반지는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크 폭은 약 7.5mm로 내부 원안에 한문 2자가 들어가고, 반지 밴드의 폭은 2.5mm로 반지 안쪽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반지는 Direct 3D Printing과 CNC 가공법이 결합되어 제작되는 반지로써, 반지 밴드는 Perfect Arch기법으로 완벽한 아치 형태의 반지 프레임을 만들고, 마크 부분은 Direct 3D Printing으로 전면과 측면에 봤을 때, 마크의 아래 쪽이 꽃봉우리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곡률을 넣은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이 2020학년도용으로 변경된 가장 큰 변화입니다.
또한, 마크와 밴드 사이에 암수의 결합 조인트와 가이드를 만들어 용접 조립시에 마크와 밴드가 논리적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2019학년도의 용접 조립의 문제점을 없앤 것이 보이지 않는 변화입니다.

밴드 각인 디자인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반지 몸체에 해당되는 밴드의 폭은 2.5mm입니다.
밴드 안쪽에는 용접조립용 홈과 각 개인이 원하는 문구가 각인될 수 있습니다.
밴드 안쪽 각인은 외관처럼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명료하고 가장 깊게 각인이 될 수 있는 시안의 글씨체로 제작될 것 입니다.
용접조립용 홀에는 암수 조인트의 결합이 이뤄진 후에 레이져로 홀 전체를 커버할 수 있도록 전체 용접을 진행하지만, 홀 주변에는 약간의 흔적들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각인 문구 - 무료
각인 문구의 최대 길이는 호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최대 35자 정도까지 각인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체육과학부의 기본 문구가 40자가 넘습니다. 다만, 이 반지의 경우에는 반지 폭이 좁아 각인되는 글씨 높이도 낮췄기 때문에 호수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각인될 수 있습니다.
반지의 밴드 폭이 좁아 한문 각인은 안됩니다.
. 공통문구 뒤에 개인 이니셜이나 기타 문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 Ewha Department of Kinesiology ABC
. 공통문구 전체를 생략하고 개인 문구만으로도 제작될 수도 있습니다.
예: 1505045 *하은 Where Change Begins
주문서에 기입해야 할 내부각인 문구 참고 예
예 : KDY
위와같이 명기되어 있으면 단순히 KDY 3글자만 표현됩니다.
예 : ewha Department of kineSIOLOGY 원하는대로☆
위와같이 명기되어 있으면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영문과 한글이 혼용되어 각인됩니다.
주문서에 명기된 전체 글자를 각인하므로 주문서 기록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위 사진은 적색 칠보 채색을 반지의 예입니다.

이 반지의 7.5mm 마크 부분은 Direct 3D Printing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대량 생산을 위한 틀 복제방식보다 훨씬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고, 마크 하나 하나를 Direct 3D Printing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하나 하나가 맞춤 제작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크의 뒷면을 꽃 봉우리 모양으로 형상화하고, 반지 밴드와 결합시키는 가이드와 조인트를 만드는데 3D Printer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 반지의 밴드는 가장 이상적인 완벽한 타원 아치의 형태의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타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 주얼리 제작 방식에 추가로 Perfect한 형상을 만들기 위해 몇가지 추가 작업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이 다르지만, 기존 방식보다는 보다 완벽한 반지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 반지라는 점이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반지 안쪽에는 CNC로 일반 레이져 대비 50배 이상의 깊이로 아주 깊게 각인되어 완벽한 아치 형상과 더불어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각인으로 제작될 것 입니다.

위 사진은 녹색 칠보 채색 반지의 예입니다.

칠보(七寶)는 보석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그린지 10년이 지나면서 훼손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수천억원을 들여 복원하고 있지만 10%도 안되었고 지금도 복원 중이라고 합니다. 다빈치도 생생한 칼라와 불변의 색을 얻기 위해서 천연 안료를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노력도 복원중입니다.
'페인트가 벗겨졌어요'라는 A/S 요청 문구를 보면..... 칠보는 페인트가 아니고 천연 광물입니다. 미세한 알갱이를 0호 붓에 묻혀 얇게 바르고 800도로 가열하고 녹여 금속에 붙여 만든 것 입니다. 층이 두꺼우면 기포가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여러번 녹여 붙이고, 채우고, 다시 깎아내어야 한문 글씨가 나오고, 다시 녹여야 평면이 잡히고, 보석을 깎듯이 다시 광택을 내어야 칠보 가운데 한문이 광택을 살릴 수 있습니다.
지난한 과정으로 만들어지는 칠보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색은 불변이라서 1000년동안 수리할 일은 없습니다.

착용 사진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위 착용컷은 2021년 5월 사범대 학생회에서 촬영한 것 입니다.
임의로 제작된 음대용 제품이고, 7.5mm 칠보코인 반지이고, 호수는 대략 11호 ~ 13호 사이들의 샘플들 이라는 점을 참고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2021년 1월 11일 출고된 국제사무학과 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2021년 1월 11일 출고된 체육학부 반지

PRODUCT DETAILS

Metal 14K ?
Weight 1.6gr ?
코인 크기 7.5mm
반지 폭 2.5mm ?
제작방식 Direct 3D Printing ?
제작방식 CNC Engraving ?
바깥쪽 형식 Perfect Arch 공법 ?
밴드 형식 Flat Band ?
채색 기법 칠보 Cloisonn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