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졸업반지 1433

시안


방향 결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2가지 시안을 드립니다.
각 반지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추가하겠습니다. 결정 방향에 따라서는 2가지 스타일로 제작할 수도 있으며, 졸업생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선택할 수도 있겠습니다.
2019년 1월 15일 아트골드

추가 시안


골드 샘플로 제작될 반지의 시안입니다. 확인하시고 이상있으면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1월 16일 아트골드

확정 시안


샘플 확인후 최종 확정된 시안입니다. 확인하시고 이상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1월 28일 아트골드

졸업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2월 19일 아트골드

2019년 Summer용


여름학기용으로 제작될 시안입니다. 지난 1월과 동일합니다.
확인하시고, 이상이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8월 2일 아트골드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졸업반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졸업반지

졸업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19년 8월 30일 아트골드

참고 사항
첫번째 시안 - 3.5mm 평반지 스타일

연세대 마크가 표현되기 위해서는 최소 3.5mm의 폭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가격도 이 반지 폭에 맞춰야 합니다. 금제품은 반지 폭 0.1mm 0.2mm 차이로 가격이 달라집니다. 또한, 반지 호수가 원의 둘레로 표현되기 때문에 호수가 크면 그 만큼 금도 많이 들어가므로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어 금 제품으로 방향을 결정하면 반지 호수가 조사된 후에 면밀히 검토하여 가격을 결정해야 합니다.
옆 반지는 qkswl 3.5mm 반지로 14K 8만원에 제작되었던 반지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이 반지의 실례를 볼 수 있습니다.
3.5mm 반지 실례보기

두번째 시안 - 5mm 엣지컷팅 컴포어트밴드 칠보 은반지

어떤 과에서 칠보채색 금, 칠보채색 은반지, 일반각인 은반지를 제작했던 예가 있습니다. 위에 전시된 반지에서 3가지 스타일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스타일에는 엣지 컷팅이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실 제품에 표현되는 색은 위 사진과 같으므로 시안에 표현된 색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칠보반지에 적용되는 기술


Diamond Edge Cutting
다른 업체와 달리 아트골드는 반지 전문업체로써 특별한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먼저, 보통의 반지는 측면과 윗면이 직각으로 만들어져 반지를 착용하고 세면이나 화장을 하면 얼굴에 상처를 내기도 하기 때문에 반지를 뺀 상태에서 세면이나 화장을 함으로써 반지 분실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애로점을 해결한 것이 Diamond Edge Cutting인데, 직각부분을 45도 각도로 날카로운 모서리를 Diamond로 깎아 냄으로써 화장이나 세면시에도 걸리적 거림이 없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Diamond로 깎아내는 것은 유리면처럼 광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 작업은 난이도가 매우 높은 가공 방법이라서 아트골드에서도 많은 실패 끝에 겨우 1년전에 개발했지만, 반지에는 기본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기술이라고 결론짓고, 가능한 모든 반지에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iamond Edge Cutting 알아보기


Comfort Fit Band
시중 90%이상의 반지는 반지 안쪽이 편평한 형태를 갖고 있는 평밴드(Flat Band)입니다. 반면, 백만원이 넘어가는 예물이나, 고가의 반지는 반지 안쪽이 둥글게 가공된 형태를 갖고 있는데, 가공 기술 난이도가 제법 높아 까다롭기 때문이고, 얇은 두께의 반지에는 적용할 수 없어 반지 단가가 높아야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이 갑갑해서 반지를 착용을 꺼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평밴드는 반지 폭 전체가 손가락을 누르고 있기 때문에 땀이 차면 살이 물러지기 하기 때문에 반지를 빼야만 갑갑함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반면, 컴포어트 밴드는 반지 안쪽이 둥글게 가공되여 있어서 살을 누르는 부분이 둥근 부분의 끝 부분이고 다른 부분은 살에서 떠 있는 상태와 같으므로 반지를 착용하고 손을 씻은 후에도 반지와 손가락 사이의 물기가 모두 없어질 정도로 통기성이 좋은 밴드입니다. 옷을 입는 감촉으로 따지면 삼베 잠옷과 실크 잠옷의 차이라고 할 정도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가공하기 위해서는 두껍게 만든 후에 별도의 가공으로 둥글게 깎아내야 하기 때문에 두툼하지 않은 반지에는 적용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자세한 특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반지는 아주 두툼한 2mm 두께로 제작되기 때문에 컴포어트 밴드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포어트 밴드 스타일 특징 알아보기


검증된 1000년을 변치않는 Color - 칠보

색의 불변성을 얻고자 하는 것은 색을 다루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희망하는 것 이겠지만, 그 결과물을 얻고 검증하고 확신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다행히 쥬얼리에서는 비잔티움 시대의 칠보 유물이 1000년이 지나도 변색없이 발견됨으로서 그 결과의 검증까지 완료된 유일한 채색 도료라는 확신을 갖게 하였습니다. 색의 불변에 대한 수요는 쥬얼리보다는 고가의 하이엔드 시계업체에서 시작되였는데, 특희 PiaGet같은 경우는 다양한 칠보 데코레이션 시계를 제작/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에 칠보가 재 조명받는 이유는 예전에는 소수의 장인만이 가능했던 작업을 현대의 첨단 기술이 대신하고 있고, 더 나아가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는 부분까지도 첨단 기술로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칠보로 메탈에 채색을 하면 변색이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하이엔드 시계업체들의 방향을 이쪽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것이 현재의 추세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유럽에서는 Enamelist라는 전문 직업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일부 시계회사에서는 칠보 안료 회사를 매입 또는 설립까지 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이나 프랑스 쪽에서 아주 고가의 현대적 칠보 쥬얼리가 선보이기 시작하는 것도 이 연장선상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신 페이지로 고쳐 새로 보기

시안 수정등으로 수정된 사항이 보이지 않을 때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