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대학원 디자인학과 1455

시안

서울대학교 졸업반지

위 시안은 기본적으로 옆 그림과 같은 형태로 제작될 것 입니다.
반지 위쪽에 올라가는 시안은 제시된 2가지 스타일을 참고하여 방향을 정하시고, 반지 안쪽에는 25자 이내로 원하는 문구를 표현하여 각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는 반지 링부분은 Perfect Arch를 만드는 공법으로 제작될 것 입니다. 제작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향을 결정하고, 의견을 주시면 의견에 맞춰 제작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7월 30일 아트골드

시안 수정

서울대학교 졸업반지

요청하신 내용을 반영한 시안입니다.
요청하신 내용을 반영하여 준비된 시안이지만, 매우 미세한 가공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실제품 제작에서 약간 수정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동국대학교 졸업반지왼쪽 시안은 매우 조밀한 시안으로, 동국대학교 마크를 표현했던 반지의 예를 보면, 1차로 정식 마크를 아주 정교하게 표현했으나 실 제품을 받아 본 졸업자들이 돋보기로 보아야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을 정도로 작다면서 도안을 약화시킨 후 다시 제작했다는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VERI TAS 옆의 경계 라인이 0.07mm로 머리카락 두께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동국대 1차 반지 제작의 예와 동일한 결과를 보일 것 같습니다.
반면, 오른쪽 시안은 원 안에 마크를 배열하면 너무 커지기 때문에 마크 외곽을 트리밍하는 방법으로 제작될 수 있는 예에 대한 시안이며, 마크가 커지기 때문에 오른쪽 시안과는 달리 선명한 마크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다만, 외부로 돌출된 부분들이 약간 걸리적 거릴 수 있겠으나, 모서리 부분들을 라운드처리를 했고, 크게 돌출된 것은 아니라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참고는 해야 할 사항입니다.
위에 언급된 내용을 참고하시고, 방향을 결정하신 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8월 2일 아트골드

서울대학교 졸업반지 서울대학교 졸업반지

졸업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8월 30일 아트골드

적용 기술


Perfect Arch
가장 아름다운 형태는 대부분 원의 중첩이나 원과 선의 적절한 만남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완벽한 원의 일부(Arch)를 반지 폭에 맞게 맞춰 가공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조형-세공-광택의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떨림조차도 이 완벽함을 표현하는데 흠이 되기 때문입니다. 유리판 위를 직선으로 굴러가는 진주와 미세하게 휘어져 굴러가는 진주의 가격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대부분의 소비자가 잘 모르지만, 전문가는 그 완벽함의 가치를 인정합니다. 이러한 미세함을 극복하는 기술이 아트골드가 귀금속에서 추구하는 '아트(Art)'이고, 이렇게 만들어진 것이 Perfect Artch입니다.

호수 측정

가장 정확한 방법은
링게이지로 측정하는 것 입니다.

제일 정확한 방법은 옆 그림과 같은 링게이지로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게이지 자체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고, 쥬얼리 전문점에 가서 '**가 반지 선물한다는 호수를 알수 없을까요?'라고 해서 호수를 측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번째 좋은 방법은
Paper Ruler로 측정하는 것 입니다.

첨부된 pdf 파일 위쪽에는 옆 그림과 같은 5cm 길이 측정 바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pdf파일을 원문 그대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프리팅 출력 옵션의 페이지 크기 조정및 처리 항목에서 '실제크기' 옵션을 선택한 상태에서 출력해야 정확한 크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약간 줄어든 상태로 출력되기 때문에 정확한 호수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출력후에는 자대로 5cm를 실제 측정해 본 후에 Paper Ruler를 잘라서 측정해야 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파일에는 pdf 파일이 zip파일로 압축되여 있습니다.
zip 파일로 다운로드 하기

아래 새창열어보기는 pdf파일을 직접 인터넷 환경에서 열어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PDF 새창열어 내용보기

    PaperRuler 사용방법
  1. 원하는 폭의 파란 외곽선을 따라 가위로 정교하게 오리세요.
  2. 숫자가 기입된 부분이 윗쪽으로 나오게 하고, 보조부분에 침을 발라 끝을 손 안쪽 중앙에 놓고 손가락을 감으면 호수 측정부분을 손 바깥쪽에서 확인하기가 쉽습니다
  3. 종이를 잡아당겨 측정기준선과 숫자가 만나는 부분의 숫자가 반지의 호수입니다. (세게 잡아당겨 측정하면 꽉 끼는 스타일이고, 느슨하게 당겨 측정하면 약간 헐거운 스타일의 호수가 될 수 있습니다.)

포장

기본 제공되는 포장입니다.
쇼핑백의 크기는 동일하지만, 수급 상황에 따라 색상이나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신 페이지로 고쳐 새로 보기

시안 수정등으로 수정된 사항이 보이지 않을 때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