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어트 밴드란?

Comfort Band(편안한 밴드)란?

요즘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예전에는 만들기 쉬운 방법으로 반지 안쪽이 편평한 스타일이 많았습니다. 근래의 예물반지를 보면 아직도 플랫밴드로 만들어진 것들도 있지만, 조금 고가로 올라가면 대부분이 컴포어트 밴드로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컴포어트 밴드란 무엇이기에 Comfort라는 말을 쓰는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반지에 곡면이 들어가는 컴포어트 밴드 반지, 커브드 반지, 링반지는 광택을 내야 하는 표면적이 넓어 다소 중량차이가 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윗 그림처럼 반지의 단면을 잘랐을 때 반지 안쪽이 편평한면 Flat Band라고 하고, 아래 그림처럼 둥근 형태로 제작된 반지를 Comforted Band라고 명명해 놓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명칭을 붙인다는 것은 그 만큼의 의미와 차별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평밴드(Flat Band)는 착용면이 직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반지 착용시에 손가락의 살이 밀려 들어가는 현상을 나타냄으로써 착용시 부담스럽거나, 혹은 아프기도 합니다. 특히, 반지를 빼고자 할 때는 손마디에 상처를 생길 정도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반지의 폭이 좁을 때는 별문제가 없지만, 조금 넓어지기 시작하면 밀리는 손가락 살의 양도 많아져서 착용하는 것이 작은 신발속에 발을 우겨 넣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헐거운 반지를 착용하면 자칫 잃어버릴 수도 있어서 호수를 크게해서 손가락의 부담을 덜고자 하는 것도 마음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Comfort Fit Band는 반지의 안쪽면이 둥글게 되여 있어 착용시의 부드러움이 마치 비단 옷을 입는 것처럼 촉감이 좋습니다. 물론, 반지를 빼고자 할 때도 같은 느낌입니다. 옆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부드럽게 밀어주고, 부드럽게 뺄 수 있는 형상을 갖고 있습니다.

착용시를 검토해 보면, 평밴드는 반지를 착용했을 때 반지의 폭에 상관없이 편평한 부분이 손가락 살을 누르고 있기 때문에 착용 손가락 살이 옆 그림처럼 올라옵니다. 이러한 현상은 폭이 3.5mm 정도를 기준으로 이 보다 좁은 반지에서는 별다른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있으나, 이 보다 넓어지기 시작하면 매우 갑갑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손을 씻고 난 후에는 반지와 손가락 살 사이에 물이 배여 있어 심한 경우에는 착용부위가 하얗게 짖물러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반지를 빼고 손마디에 휴식을 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면, Comfort Fit Band는 살누름을 최소화 함으로써 착용시에도 편안함을 갖게 합니다. 당연히 손을 씻은 후에도 자연스럽게 물이 빠지고, 금새 물기가 말라서 뽀송 뽀송한 손 상태를 유지합니다.

보이지 않는 투자

어쩌면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들은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Comfort Fit Band로 반지를 만드는 것은 단순한 형상 비교만으로도 2배 이상의 노력이 들어가야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두께도 두꺼워야 하고, 폭도 4mm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금이 많이 들어가야 만들어질 수 있는 형태이기는 하지만, 마음을 정하고 반지를 만들어 착용할 생각이 있다면 Comfort Band 형식의 반지를 추천드립니다.
틀림없는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